코로나 팬데믹 이후, 직장인들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들을 생각해내기 시작하였습니다. 자이언트얀실을 사용한 핸드니팅, 뜨게질, 보석십자수 등이 코로나19로 인해 더 인기를 끌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열풍 덕분에 내향형 인간인 제가 즐길 수 있는 취미의 스펙트럼이 넓어졌습니다.
MBTI 내향형 인간인 제가 좋아하는 취미는 아래의 3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고, 제 생각에는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스마트톡 보석십자수가 이러한 요건에 모두 충족된다고 생각합니다.
① 혼자 할 수 있는 것 ②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 ③ 아무 생각 없이 할 수 있는 것 |
- 구매처 : 위메프
- 제품 : 유니아트 스마트톡 보석십자수
- 가격 : 2,730원 (소비자가 : 3,500원)
- 소요시간 : 30분 내외
위메프에서 구매한 스마트톡 보석십자수입니다.
보통 소셜커머스에서는 가로-세로 25cm 이상인 보석십자수 세트를 많이 판매하는데, 쉽게 싫증을 느끼는 저는 25cm 세트보다는 스마트톡 정도의 크기가 딱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스마트톡 보석십자수의 구성입니다.
스마트톡, 도안, 컬러 비즈와 트레이, 고체 풀, 그리고 보석십자수 전용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컬러 비즈는 개별 색상 별로 소포장되어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지퍼락 등으로 포장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쓰고 남은 비즈를 보관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컬러비즈 별로 넘버링이 되어있는데, 사실 도안에 쓰여져 있는 숫자와는 달라서 왜 넘버링이 되어있는지는 의문입니다..^^
트레이, 고체풀 그리고 보석십자수 전용 펜입니다.
트레이는 비즈를 담는 용도로, 고체풀은 보석십자수 전용 펜(사진의 우측 분홍펜)으로 비즈를 찍을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생명의 나무> 도안입니다.
도안에 색상 별로 동그라미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 동그라미 크기에 맞추어 컬러 비즈를 고체풀로 붙이면 됩니다.
도안 위의 비닐을 벗겨내면 도안 자체가 끈적끈적하기 때문에 사실 고체풀로 붙인다기 보다는, '비즈를 도안에 붙여서 고정시킨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같이 제공되는 스마트톡입니다.
도안에 컬러비즈를 붙여 그림(명화)을 완성한 후, 스마트톡 아크릴판에 붙여서 그립톡/스마트톡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석십자수 전용펜에 고체풀을 바른 다음, 노란 비즈를 찍어서 보석을 도안에 붙이면 됩니다.
하단의 동영상의 과정을 색상 별로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중간 정도 완성한 보석십자수입니다.
만약 컬러 비즈를 잘못 붙였어도, 보석십자수 전용펜(또는 그냥 손가락으로 힘을 줘도 괜찮습니다)을 사용해서 비즈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완성한 모습입니다.
비닐을 벗겨낸 도안은 끈적하기 때문에 비즈가 잘 달라붙는 편이지만, 중간 중간에 도안을 손바닥으로 꾹 눌러주면 접착력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약 30분 정도 걸려서 완성한 보석십자수 작품입니다.
사실 꼼꼼하게 붙이기만 하면 되는 작업이라서 손이 빠르신 분들은 10분 이내로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안만 봤을 때는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컬러 비즈가 반짝거리는 완성된 모습을 보니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 보석십자수 취미 후기 총평 : ★★★★☆ (4점/5점 만점)
보석십자수 자체가 도안에 매우 작은 비즈를 붙이는 작업을 반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① 눈의 피로도가 높은 편이고 ② 목이 쉽게 뻐근해진다는 점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석십자수 세트에 필요재료가 다 포함되어 있고, 큰 노하우를 요구하는 취미활동은 아니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시도하기 너무나 좋은 취미인 것 같습니다. 실 값만 2~3만원 하는 자이언트얀실 등 핸드니팅에 비해서 가격적 측면에서도 메리트가 있구요! ㅎㅎ
이상으로 내돈내산 보석십자수 취미 후기였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아하는 것들│일상 >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부] 아름다운 가게 물품기부 후기 (3) | 2023.09.17 |
---|---|
[서대문/광화문역] 서대문역 근처 스마일 코인 노래방 리뷰 (0) | 2023.03.06 |